경복궁·창덕궁·인사동 등 6개 코스…11월4일부터

 

경복궁 도보해설관광코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자녀 동반 이용객 대상으로 '서울 도보 해설 관광 가족 코스' 6개를 11월4일부터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도보 해설 관광'은 경복궁, 북촌, 서촌 등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명소에 담긴 역사, 문화, 자연 등을 감상하는 무료 해설 프로그램이다.

이번 6개 가족코스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낙산성곽, 인사동이다.

성인 중심의 어려운 이야기에서 벗어나 어린이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역사적 일화를 옛 이야기처럼 소개해 재미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설 설명서를 재구성했다.

경복궁 코스는 세종대왕의 생애와 업적을 배울 수 있다. 세종대왕은 경복궁에서 즉위하고 승하한 최초의 국왕이다.

덕수궁은 근대화를 위한 대한제국의 노력, 창덕궁은 한국의 세계 문화 유산, 창경궁은 이산 정조대왕의 일대기를 살펴볼 수 있다.

낙산성곽은 600년 서울의 역사 이야기를 듣고, 인사동은 3·1운동의 역사적 현장을 찾아가 보는 코스다.

소요시간도 어린이의 체력과 집중력을 고려해 기존 2~3시간 코스에서 1시간30분으로 단축했다.

가족 코스 전담 해설사가 배정돼 해설을 진행하고 주중 1일 2회(오전 10시, 오후 2시) 주말 3회(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3시) 운영된다. 그룹당 최대 10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관광일 기준 3일 전까지 예약 가능하다.

김현주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고 유익한 설명과 함께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