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아리랑시장에서 장아찌 담그기 체험행사가 열렸다.
지난 6월14일 정오12시부터 1시30분까지 정선아리랑시장 문화장터에서 열렸다.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에서 작년에 이어 마련한 행사인데, 선착순에 의해 40명만 모집하기로 했으나 신청자가 많아 인원수를 57명까지 늘렸다.
신청한 고객들은 곰취를 제공받아 장아찌 만드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는데, 제공한 곰취가 너무 많아 장아찌 담고 남은 것들은 장아찌와 함께 고객들이 가져가도록 배려하기도 했다.

이 날 행사에서 이윤광 시장조합장과 강승권 사업단장이 나와 체험행사에 참여하신 고객들에게 인사말씀을 드리며 행사에 대한 취지와 진행에 대한 절차를 안내했는데, 체험행사를 끝낸 후 설문지를 받은 결과 고객들의 만족도가 최고였음도 확인 할 수 있었다.
행사장에는 어머니를 따라 온 어린이들도 참여해 시종일관 진지한 표정으로 시키는 대로 해, 지켜보던 어머니를 흐뭇하게 했다.

​닥아 오는 6월21일(토)에는 더덕장아찌 만드는 체험행사가 있다니, 정선으로 여행을 떠나심이 어떨지...

( 정선아리랑시장 홈페이지에 사전 신청하신 분만 참여할 수 있음)

 

 

 

 

 

 

 

 

 

 

 

 

 

 

 

 

 

 

 

 

 

 

 

 

 

 

 

 

 

 

 

 

 

 

 


# 곰취 장아찌 만드는 법.

 

장아찌란 야채를 소금이나 간장에 절여 숙성시킨 저장식품으로 오래 두어도 상하지 않는 밑반찬을 말합니다.

 

1) 재료 준비하기

곰취 300g, 양조간장 1컵, 물 1컵, 설탕 1컵, 식초 1컵

2) 곰취 손질하기

곰취는 깨끗이 싯어 물기를 완전히 빼 주세요.

3) 간장 물 우리기

씻어놓은 곰취의 물이 빠지는 동안 냄비에 양조간장 1컵, 물 1컵, 설탕 1컵, 식초 1컵의 비율로 붓고 부르르 끓여줍니다.

(간장, 생수, 설탕, 식초 모두 1:1비율)

 

4) 용기에 담기

내열용기에 차곡차곡 곰취를 담고, 뜨거운 간장 물을 곰취 위에 부어 준 뒤 무게가 있는 옥돌 등으로 곰취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일 뒤 국물만 다시 끓여주면 맛이 더 진해지고 냉장보관하시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