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과 평화자선 음악회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앞에서 열리고 있다.

 

이 자선음악회는 사랑과 평화를 지향하는 예술인 모임인 사랑과 평화경성구락부,

장소팔기념사업회에서 공동 주최하고 인사아트프라자에서 주관한다.

 

42일 열린 첫 공연에는 음악극 경성구락부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향수를 달래는 장광팔, 독고랑의 서울 전통이야기문화 만담 공연이 있었다.

그리고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 단장 임실비아씨가 자선 음악회에 나서기도 했다.

 

지난 주 열린 버스킹에서는 소프라노 김희정, 테너 김철호, 기타리스트 장윤식,

메조소프라노 김소영, 소프라노 한명성이 참여하여 관람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고 한다.

 

그냥 지나치다 자선음악회를 만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다.

놓치거나 미루다, 이번엔 작정하고 찾아 나선 것이다.

 

주말의 인사동 거리는 사람이 많았다.

모처럼 흥청대는 인사동을 거리는 물 만난 고기 같았다.

버스킹 공연이 시작된 인사아트프라자앞에는 발 디딜 틈 없었다.

 

2005년 '인사아트프라자' 앞에서 열린 이목일씨의 호랑이 그림 퍼포먼스

그 장면을 보니, 오래전 그 곳에서 열린 이목일의 호랑이그림 퍼포먼스와

지금은 고인이 된 가수 이남이 공연이 떠 올랐다.

 

가수 이남이씨가 노래를 부르고, 오른 쪽 아래는 전유성씨가 사진을 찍고 있다.

 김명성씨와 전유성씨 등 인사동 사람들과 축제를 즐긴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십칠 년의 세월이 흘러버렸다

 

공연을 지켜보는 전유성, 이목일, 김명성씨

이날은 인사아트프라자박복신 대표를 비롯하여

만담가 장광팔, 화가 황경애씨 등 아는 분도 여럿 보였다.

 

인사아트프자자 대표 박복신

열한 번째 맞이한  우크라이나 난민 어린이돕기 자선음악회에는

재즈의 여왕 윤희정과 친구들’, 쏘머즈싱어송 라이터,

배수영, 서혜성, 김윤경씨 등 많은 가수들이 출연했다.

 

유명 가수뿐 아니라 학생 밴드의 공연도 있었고, 전시 중인 화가 홍성룡씨가

노래를 부르는 등,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

 

화가 홍성룡씨가 열창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적은 돈이나마  많은 분이 동참해야 하는데,

성금함이 가려, 뒤에서는 성금을 내는지도 모르고 있었다.

누군가 모자를 돌려서라도, 난민 아린이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자선 버스킹으로 진행되는 우크라이나 난민 어린이돕기 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앞에서 열린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불우한 어린이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주길 바란다.

 

사진, / 조문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