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3월 정기모임이 지난28일 오후6시 인사동 ‘툇마루’에서 있었다.
이번 모임에는 민건식회장을 비롯하여 김완규, 박일환, 강봉섭, 조균석, 윤경원, 이흥복, 송재엽,

박상균씨 등 참석률은 적었지만, 미녀 화가 에밀리 영이 나타나 분위기를 띄웠다.

난 그녀가 가뭄에 콩 나듯 얼굴을 내 밀어, 잘 몰랐었다. 

가라기에 작품들을 검색해 보았더니, 팝아트적인 감수성이 묻어나고 있었다.
소설의 형식을 빌어, 사진에서 그림으로 완성시킨 독창성이 돋보였다.

작품들이 그의 용모처럼 화려했다. 술자리서 씰데없는 농지걸이나 하지 말고,
그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민회장님께서 몸이 불편하여 일찍 일어나는 바람에 2차를 가야했다.

몇몇 분들이 ‘다리 밑’집으로 자리를 옮겼으나, 손님이 꽉 차있었다.
좀 기다리다, 계단 밑자리를 차지했는데, 그 비좁은 자리에 여덟 명이나 앉을 수 있었다.
다 낑겨 묵고 살도록, 조물주가 인간을 참 잘 만들어 놓았더라.

가운데 미인이 낑겼으니, 좌우에 앉은 조균석, 이흥복, 두 교수는 좋았겠다.
그런데, 그 날 안주로 나온 뻔데기 찌개란 걸 처음 먹어 보았다.

좀 징그럽기는 해도 고소한 맛이 나는게 먹을 만 했다.

소주안주로 괜찮을 것 같아, 찜해두었다.

모두들 불편함도 잊은 채,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다. 사람 사는 정이 묻어났다.



사진, 글 / 조문호


-인터넷에서 찾은 에밀리영 작품들을 옮기오니, 봄꽃 보듯 안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