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빈가든

 

 

상 호 영빈가든(한식)
개 업 2007년
주 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 3길 5-3
전 화 02-722-7234
주 차 불가
영 업 오전 10시~오후 10시
휴 일 큰 명절

 

 

 

한 줄 평
인사동에 있는 생고기 전문점. 식사 메뉴인 콩나물 해장국과 뚝배기 불고기, 다슬기 된장 등도 진품이다.


소 개

 

 

인사동 초입에 있다. 종로 2가에서 인사동으로 접어들어 50여m 들어가면 왼편 좁은 골목 안으로 오래된 교회가 하나 있고, 골목을 하나 더 지난 다음 두 번째 골목 안쪽으로 몇 걸음 들어가면 나온다.

‘가든’이란 이름에 걸맞은 정원이 인테리어를 대신한다. 하늘만 가려진 넓은 테라스와 건물 뒤편에 들어앉은 차분하고 조용한 공간이 150석 남짓한 쾌적한 분위기를 이뤄 놓았다. 숲 속 가든 같은 단체석의 편안한 분위기와 정교한 상차림이 주인의 의지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게 한다.

 

 

눈여겨볼 것은 점심과 저녁 시간에 식사메뉴로 내는 콩나물 해장국과 뚝배기 불고기다. 조리 과정은 전주콩나물국과 크게 다르지 않다. 깔끔하게 다듬어 넣은 신선한 황태와 손님상에 내기 직전 풀어 넣는 계란이 어우러져 색다른 모습을 연출한다. 뜨거운 국물에 샛노랗게 부풀어 오르는 계란을 콩나물과 함께 뒤집어 전체가 하나로 어우러지고 나면 부드럽고 시원한 뒷맛이 고유한 경지를 이룬다.

 

 

주메뉴인 생고기구이도 실속있고 건강한 상차림이라는 입소문이 종로통 젊은 직장인과 인사동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다. 쇠고기는 부위별로 수입 쇠고기와 국내산 거세육우를 내고, 돼지고기는 국내산 생고기를 들여다 돌 불판에 굽는다. 아무것도 첨가된 것이 없는 생돼지 삼겹살을 파삭파삭하도록 구워 소금을 찍어 먹거나 된장을 얹어 쌈을 싸면 고소하게 감치는 여운이 입에 붙는다.


메뉴 :
콩나물 해장국 7000원, 뚝배기 불고기 7000원, 다슬기 된장 6000원, 갈비탕 9000원, 옛날불고기 1만5000원, 돌판 제육보쌈 정식 1만원, 생삼겹살 1만원, 한우생등심 3만5000원, 돼지 모둠 1만7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