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사동은 다양한 볼거리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다. 인사동 골목에 자리 잡은 각종 미술 전시관이나 골동품가게 그리고 젊은이들에 인기 있는 쌈지길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사동을 즐겁게 만드는 것은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전통찻집과 주점, 각종 음식점, 그리고 여러 종류의 길거리 음식들은 이곳을 찾는 이들을 행복하게 한다.

또한 이곳에 가면 오랫동안 인사동 골목에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는 흑돼지 전문식당 ‘흑돈연가’를 만날 수 있다. 흑돈연가는 과거 전주회관으로 명성을 떨친 오랜 전통의 인사동 맛집이다.

흑돈연가에서는 육즙이 살아있는 두툼한 흑돼지삼겹살과 목살을 맛볼 수 있다. 잘 구워진 돼지고기를 갈치속젓에 찍어먹으면 짜지 않고 적당히 간이 베어 그 맛이 일품이다. 고기 굽는 냄새를 싫어하는 손님들을 위해 부탄가스로 점화만하고 참나무 알갱이 연료로 불을 피워 고기를 굽는 점도 특징이다. 연기가 나지 않고 고기 냄새가 전혀 배지 않아 젊은 여성들이 좋아한다.

아울러 후식으로 즐겨 먹는 냉면 대신 냉모밀을 후식으로 맛볼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점심시간에는 내놓는 흑돈연가만의 점심 특별메뉴는 인근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선한 쌈채소와 함께 석쇠한판에 구워져 나온 석쇠한판불고기, 두툼한 돼지고기를 푸짐하게 넣은 묵은지흑돈돼지김치찌개 그리고 오랜 전통의 전주비빔밥과 돌솥비빔밥이 흑돈연가가 자랑하는 점심 특별메뉴다.

흑돈연가 이용학 대표는 “맛도 맛이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다”며 “오랫동안 공을 들여 운영해 오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흑돼지구이는 한번 맛을 보면 친한 지인들과 다시 찾고, 연말 회식이나 송년회 모임장소로 많은 분들이 찾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옥의 분위기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인사동맛집 흑돈연가는 안국동, 조계사와 가까운 종로 OCI미술관, 조계사 불교대학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다. [02-732-5700]




+ Recent posts